사업안내

일간 에너지신문 '뉴스레터' 발행

매일 발생하는 에너지 정책 및 핵심 이슈, 에너지 기업 정보 등을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하기 위하여 E-mail을 통한 뉴스레터인 '일간 에너지신문'을 발행하고 있습니다.

에너지 정책 뿐만 아니라 석유·자원, 가스(LNG,LPG,고압가스), 전력·원자력, 에너지 수요관리, 에너지 안전, 산업유통, 부품·소재 등 에너지 전 분야에 걸쳐 폭넓고 알찬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에너지물류연구원 운영

에너지신문은 2012년 1월 에너지물류연구원을 발족하여 에너지물류 경쟁력, 에너지 물류 환경개선, 에너지 운송 및 안전, 에너지 물류산업의 효율화와 정보화를 촉진하고 있습니다.

최고의 에너지 물류시스템 운영 및 기획 전문가들로 구성된 에너지물류연구원은 다양한 유사 프로젝트 수행 경험과 에너지 물류산업의 전반적인 이해도를 바탕으로 에너지&물류산업에 최적화된 방법론을 적용하고 지원조직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연구용역 및 출판

에너지신문은 에너지물류연구원의 공공성을 기반으로 믿을 수 있는 최고 수준의 연구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컨설팅 분야의 다년간 수행경험을 통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가치 창출은 물론 에너지신문의 정보력과 물류 DB를 이용한 축적된 높은 지식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산·학·연·학관의 유대로 교육, 정책, 기술개발 등 연계서비스를 제공하고 프로젝트 완료 이후에도 계속적인 교류 관계를 통한 윈-윈 관계를 지속하고 있습니다.

  그동안의 주요 연구 용역 실적
2010.11 ~ 2012.02  천연가스자동차 보급 10년사 편찬 용역.
2010.12 ~ 계속  한국천연가스차량협회 뉴스레터 제작대행 용역.
2012.02 ~ 2012.04  2012 NGV 연감 연구 용역.
2012.04 ~ 2012.05  LNG 운송 법제도 및 탱크 컨테이너 원가분석 자문용역.
2012.06 ~ 2012.10  중소기업 동반성장 추진 방향 및 홍보전략 연구.
2012.10 ~ 2012.11  LNG 탱크컨테이너 해상시연사업 업무위탁 용역.
2013.03 ~ 2013.07  열량제도 시행 실태조사 및 개선방안 수립 컨설팅 용역.
2013.09.25  가즈프롬-KOGAS 워크숍 주관 (제주 칼 호텔).
2013.12  KOGAS대상 ISO 50001 인증 컨설팅용역 수행

세미나 및 좌담회

에너지신문은 국내 에너지산업계의 주요 이슈를 발굴하고 전문 지식을 교류, 공유하기 위하여 매년 수차례의 세미나 또는 좌담회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시의 적절한 이슈를 찾아내고 이에 대해 각 분야 에너지 전문가들이 참여해 토론하는 소통과 공론의 장을 만들고 있습니다.

국제회의 및 전시회

에너지신문은 매년 또는 18개월마다 한국의 유일한 가스분야 국제회의인 APGC(Aisa Pacific Gas Conference)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이 행사에는 한국가스공사,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가스기술공사 등 국내 가스분야 공기업을 비롯한 대기업, 중소기업과 각 협단체들은 물론 엑슨모빌, 셸 등 글로벌 석유가스메이저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에너지신문은 2013년 대구에서 열린 세계에너지총회(WEC)의 미디어 파트너, 2014년 3월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GAETECH 2014의 미디어 파트너 등으로 활동하면서 우리나라 에너지 산업의 위상을 제고하고 국내 에너지 기업들의 브래드 가치를 대내외에 알리는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2018년 12월 태국 방콕에서 열린 Future Energy Asia의 미디어 파트너로 활동하는 등 국제회의 및 전시회를 통해 한국의 에너지기업들이 보다 많은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은 물론 우리 에너지 기업들의 가치를 높이는데 노력하고 있습니다.

해외산업시찰

선진국의 에너지산업 실태를 정확하게 파악하여 국내 산업계에 적용할 수 있도록 수시로 산업시찰단을 구성하여 선진국의 에너지시설 및 정책을 탐방하고 있습니다. 급변하는 국제화 시대에 발맞추어 인적, 기술적 교류를 강화하고 해외시장의 개척 기회를 마련할 것입니다.

객원기자단

에너지신문은 관련 기관 및 기업과의 유대 강화 및 커뮤니케이션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 객원기자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에너지 각 분야에 종사하고 있는 직장 및 지역 객원기자들을 통해 현장의 생생한 이야기와 각 지역에서 발생하는 풍성한 화제거리를 지면을 통해 소개하고 있습니다.